본문 바로가기

강아지 사료 전환 : 성견용으로 전환해야 하는 시기

별 도사 2023. 8. 17.

적절한 영양 섭취는 강아지와 성견을 돌보는 데 있어 중요한 부분입니다. 대부분의 주인은 강아지에게 성장과 발달을 촉진하기 위해 특별히 만들어진 음식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소유자는 성견 사료로 전환할 시기를 결정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모든 개에게 적용되는 규칙이 없기 때문입니다. 다른 개는 다른 속도로 자랍니다. 오늘은 강아지의 식단을 변경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를 알아보겠습니다.

 

강아지 사료 먹이기

강아지는 성장, 발달 및 높은 에너지 수준을 지원하기 위해 성견보다 더 많은 칼로리가 필요합니다. 어린 강아지는 같은 크기의 성견보다 약 2배의 칼로리가 필요합니다. 강아지가 성견이 되면 성장이 느려지기 시작하고 필요한 칼로리가 감소합니다. 개가 성장을 멈춘 후에도 강아지 사료를 계속 먹이면 체중이 증가합니다. 과체중은 빠르게 비만으로 전환되어 여러 가지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성인용 식품으로 전환해야 하는 경우

일반적으로 개는 약 1세까지 강아지로 간주됩니다. 그러나 품종마다 노화 속도가 다릅니다. 예를 들어, 많은 크고 거대한 품종의 개는 2세 이상이 될 때까지 강아지로 간주되므로 1세 이후에도 강아지 사료를 계속 섭취해야 합니다. 반대로 일부 작은 개 품종은 한 살이 되기 전에 성인 크기에 도달합니다. 수의사는 반려견의 식단에 관한 최고의 정보원이므로 성견 사료로 전환하기 전에 조언을 구하십시오.

 

성견용 사료를 먹일 적절한 시기를 결정할 때

목표는 강아지가 성장을 멈출 때 쯤이지만 과체중이 되기 전에 성견용 사료로 바꾸는 것입니다. 강아지의 체중과 키를 추적하고 숫자가 더 느린 속도로 증가하는지 확인하십시오. 대부분의 개는 생후 1년경에 고원에 도달하기 시작하지만 빠르면 생후 8~9개월에 성장이 느려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반려견의 체중 평가하기

체중 증가가 반드시 성장을 나타내는 것은 아닙니다. 반려견의 체중은 늘고 있지만 키가 크거나 근육질이 되지 않는다면 과체중일 수 있습니다. 몇 단계를 거쳐 집에서 강아지의 신체 상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개의 흉곽을 따라 손을 움직입니다. 얇은 지방층으로 덮인 갈비뼈를 느낄 수 있어야 합니다.
  • 당신의 개를 옆에서 보세요. 배가 위로 올라간 것을 볼 수 있어야 합니다.
  • 위에서 개를 봅니다. 흉곽을 지나서 허리가 약간 좁아져야 합니다.

반려견이 1살 미만이고 체중이 증가하는 것 같으면 성견용 사료로 전환하기 전에 단순히 식사량이나 식사 빈도를 줄여야 할 수도 있습니다. 수의사는 어린 강아지에게 하루에 세 번 먹이를 줄 것을 권장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강아지는 성인기에 가까워지면 하루에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식단을 변경하는 방법

모든 식단 변경은 위장 장애를 피하기 위해 점진적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이 과정은 수행 방법에 따라 1~2주가 소요될 수 있습니다.

이제 성견이 된 반려견에게 적합한 사료를 선택하려면 시간과 연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같은 상표의 식품을 계속 사용하고 성인용 조제식으로 바꾸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물론 수의사가 적절한 식단을 찾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성견용 사료를 선택한 후에는 반려견의 현재 체중에 따라 나중에 먹여야 할 성견용 사료의 양을 결정하십시오. 그런 다음 작은 비율의 성견용 사료를 강아지용 사료에 추가하여 식사 때마다 조금씩 늘리십시오. 간단하게 하기 위해 일정을 짜서 각각 얼마나 먹일지 기억하려고 하지 않아도 됩니다. 많은 수의사들은 식단을 바꿀 때 "3 x 3" 접근 방식을 권장합니다.

  • 1-3일: 성견 사료의 1/3, 강아지 사료의 2/3를 먹입니다.
  • 4-6일차: 성견 사료의 1/2 부분과 강아지 사료의 1/2 부분을 먹입니다.
  • 7-9일: 성견 사료의 2/3, 강아지 사료의 1/3을 먹입니다.
  • 10일 이후: 성인용 음식을 충분히 먹입니다.

 

전환하는 동안 강아지의 식욕과 배변을 관찰하십시오. 반려견이 설사 나 구토를 경험하면 전환 속도를 늦추십시오. 위장 장애가 계속되면 다른 성인 식단을 선택하고 전환을 다시 시작해야 할 수 있습니다. 개가 하루 이상 구토나 설사를 하면 수의사에게 연락하십시오.

앞으로 몇 달 동안 반려견의 체중을 관찰하여 식사 시간을 조정할 필요가 없는지 확인하십시오. 또한 수의사가 권장하는 연간 또는 연 2회 수의사 건강 검진을 계속 받으십시오.

댓글


loading